자주묻는질문2019-05-09T15:11:24+00:00

자주묻는질문

Q : Care Bidet는 어떤 제품인가요?

A : 대변과 소변을 구별하여 감지하고, 배설물을 흡입세척/신체세정/건조를 전자동으로 실행합니다.

Q : 주로 어떤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을까요?

A : 대소변 처리를 종이 기저귀나 간이 변기(bed pan)에 의존하여 생활하는 고령자, 중증 환자, 장애인 등이 대상자 입니다.

Q : 치매 환자들도 사용할 수 있나요?

A : 치매 환자들도 사용 가능합니다. 단 스스로 종이 기저귀를 떼어내려는 등의 우려가 있는 분들은 가급적 사용을 자제할 것을 권장합니다.

Q : 고관절 구축이 있는 사람들도 사용 가능한가요?

A : 구축의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, 다리 사이로 기저귀컵을 착용할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가능합니다. 단, 착용 시 환자에게 무리가 가지 않는 적절한 포지셔닝이 필요합니다.

Q : 기저귀 발진이나 피부 트러블이 있는 사람도 사용 가능한가요?

A : 발진의 종류나 피부트러블의 위치와 형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. 사용 후에는 종이 기저귀를 착용했을 때 발생했던 기저귀 발진 등의 피부 트러블이 없어져 쾌적한 상태로 좋아지는 사례가 있습니다.

Q : 욕창이 발생하지 않을까요?

A : 착용 부위에 욕창이 있을 경우 제품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. 또한, 착용 부위에 욕창이 있을 경우 의사 소견에 따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Q : 큐라코 사용중 누수는 없나요?

A : 큐라코 케어비데를 제대로 장착하는 경우 누수는 없습니다. 사용자 매뉴얼을 보시면 어떻게 제품을 착용해야하는지 나와있습니다.

Q :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자세변환이 가능한가요?

A : 큐라코 케어비데를 착용한 상태로 좌우로 30도 자세변환이 가능합니다. 베개나 쿠션을 이용해 좌우 30도 자세를 변환하므로서 욕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 단,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다리나 상체를 10도 이상 세우거나, 앉거나 돌아다니실 수는 없습니다.

Q : 기저귀컵을 여러 사람이 돌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나요?

A : 기본적으로 1인 1기저귀컵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 단, 여러 사람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청결하게 세척하고 소독하여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. 사용자 1인당 성별모듈 1개 및 브라캣쿠션 1개를 구입하여 사용하여도 됩니다. 각 국가나 기관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Q : 착용할 때 또는 착용 후 불편하거나 아프지 않나요?

A : 큐라코는 인간공학적 디자인을 차용하여 완성된 제품으로 착용 시 또는 착용 후 불편하거나 아프지 않습니다. 단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착용 시 또는 착용 후 환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포지셔닝을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

Q : 착용 후 움직이면 안되나요? 자다가 뒤척일 수 있는 데 그럴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 한가요?

A : 움직일 수 있는데 제품을 사용함으로 인해 환자의 움직임에 제약을 둘 수는 없습니다. 좌우 약30도의 자세 변환이 가능한 구조로 디자인 된 이유도 그 때문 입니다. 하지만 착용 후 30도 이상의 움직임이 있을 경우 배설물이 새어 나올 우려가 있는 점은 감안하시기 바랍니다.

Q :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환자가 움직일 수 있나요?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환자가 침대에 앉을 수 있나요?

A : 큐라코 케어비데를 착용한 상태로 좌우로 30도 자세변환이 가능합니다. 베개나 쿠션을 이용해 좌우 30도 자세를 변환하므로서 욕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 단,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머리나 다리를 10도 이상 들고, 앉거나 돌아다니실 수는 없습니다. 예를 들어, 식사를 위해 앉으실때는 기저귀컵을 탈착하셔야 합니다.

Q : 성별컵 모듈 체결 시 피부나 털 등이 끼일 수 있을 것 같은데 방지 하는 방법이 있나요?

A : 착용에 익숙해 지면 자연스럽게 체결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만, 이런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 별도로 구매 가능한 착용 보조 밴드를 사용하여 체결 및 착용할 수 있습니다.

Q : 욕창이 발생하지 않을까요?

A : 종이 기저귀를 사용할 때 와 마찬가지로 정기적인 자세 변환을 통해 욕창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 현존하는 자동배설처리장치 중 유일하게 좌우 약30도의 자세 변환이 가능한 제품이며, 자세 변환 후의 적절한 포지셔닝도 반드시 필요합니다.

Q : 기저귀컵 표면이 딱딱한데 환자가 불편해하지 않나요?

A :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. 기저귀커버를 사용함으로 기저귀컵의 표면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습니다.

Q : 기저귀컵을 어떻게 착용하나요?

A : 컵에 최대한 엉덩이를 밀착 시키고 전용 커버(기저귀커버)로 고정하면 됩니다.

Q : 어떤 기능으로 작동 되나요?

A : 기본적으로 대소변이 감지되면 컵 세척 -> 흡입 -> 사용자 세정 -> 건조의 순서로 작동 합니다. 단 대변과 소변의 세부적인 작동 과정은 약간 다릅니다.

Q : 온수온도와 비데, 세정, 온풍건조 같은 시간은 세부 조정이 가능한가요?

A : 문의하신 기능 설정은 물론 기타 다른 기능의 모든 설정은 사용자 모드를 통해 단계별 세부 조정이 가능합니다.

Q : 설사부터 딱딱한 변까지 처리가 가능한가요?

A : 설사부터 딱딱한 변까지 문제없이 처리가능합니다. 물과 같이 묽은 설사는 소변으로 인식될 수도 있습니다.

Q : 대변과 소변을 동시에 본다면 어떻게 인식하여 처리하나요?

A : 대변과 소변을 동시에 보게 되면 대변으로 인식하게 됩니다.

Q : 최대 몇 회의 대소변을 처리 할 수 있나요?

A : 일반적으로 환자의 하루 대소변을 처리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. 성인기준 1일 평균 5.4회의 대소변을 처리하기에 충분합니다.

Q : 흡입된 대소변은 어떻게 되나요?

A : 센싱된 대소변은 오물호스 내부로 흡입이 되어 오물통으로 들어가고, 간병하시는 분은 오물통에 저장된 배설물을 버리시면 됩니다.

Q : 요실금, 변실금 등 대소변을 자주 보시는 분들도 쉽게 사용 할 수 있나요?

A : 사용자 모드를 통해 요실금, 변실금 등의 세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으며 메뉴 선택 및 설정 완료 방법은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.

Q : 한국내 판매도 이루어지고 있나요?

A : 네, 판매 중에 있습니다.

Q : 임상 시험을 해봤나요?

A : 일본, 중국, UAE, 한국, 홍콩, 싱가폴 등 많은 국가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했습니다. 특히 일본에서는 임상시험의 결과로 큐라코 케어비데가 일본의 장기요양보험(Long-term Care Insurance) 제품으로 등록되어,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경우 정부로부터 90%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Q : 세정수통 밑에 물이 남아있는 공간이 있는데 이 물(잔수)은 어떻게 밖으로 빼낼 수 있나요?

A : 본체 조작반을 조작하여 ‘수동 배수’ 기능을 작동시켜, 내부의 물을 밖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. 이 작동을 위한 ‘배수 호스’를 별도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. 배수호스의 한쪽은 본체 바닥면 배수돌기에 꽂고, 세정수통 마개를 열거나 마개의 핀을 눌러 배수 호스의 다른 한쪽을 꽂아 배수하시면 됩니다.

Q : 오물통은 얼마나 자주 비워줘야 하나요?

A : 오물통은 1일 1회 처리 및 청소를 권장합니다. 건강한 성인 남녀의 일일 배변량을 담아 둘 수 있을 정도로 여유는 있습니다. 그리고 오물통 용량이 본체 액정화면 에 표시되며, 오물통이 70%, 80%, 90%, 100%가 될 때 마다 음성과 메시지로 알려줍니다.

Q : 오물통 세척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 그리고 어디에서 해야 하나요?

A : 오물통은 마개와 커버를 분리한 후 샤워기 등으로 오물을 씻고 헹궈서 세척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. 세척 장소는 가정이나 요양 시설 및 병원 등 사용처의 구조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기준을 둘 수는 없습니다만, 일반적인 통념상 샤워기가 위치해 있으며 오물 및 오수를 흘려보낼 수 있는 지정된 장소에서 세척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.

Q : 기저귀커버는 세탁이 가능한가요?

A : 기저귀커버는 일반 세탁으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. 세탁 후 자연 건조하여 사용해야 하며, 건조기, 드라이 클리닝 사용은 금지하고 있습니다.

Q : 호스 내부의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?

A : 메뉴를 통해 자동으로 호스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. 세척 부터 헹굼까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.

Q : 기저귀컵의 탈착 쿠션은 어떻게 청소 하나요?

A : 기저귀컵에서 탈착 쿠션을 분리한 다음, 시판 중인 중성 세제 등을 이용해 세척 및 청소할 수 있습니다.

Q : 기저귀컵 내부의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?

A : 큐라코가 권장하는 소독액 또는 중성세제를 기저귀컵 내부에 뿌린 후 일정 시간 대기합니다. 그 후 물을 뭍힌 거즈나 수건으로 내부를 닦습니다. 온풍구 쪽 및 기저귀컵 하단에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주의하여 닦아서 청소하시기 바랍니다. 오물흡입구 쪽은 호스 세척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세척 및 청소가 됩니다.

Q : 큐라코 케어비데 소독은 어떻게 하나요?

A : 큐라코 케어비데는 자동소독모드가 있습니다. 소독제를 소독키트에 넣고 플라스틱 가림막에 꽂은 다음 메뉴에서 호스소독을 선택하여 작동시킵니다.

Q : 환자가 대소변을 보면 냄새가 나지 않나요?

A : 기본적으로 본체에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필터가 있기 때문에 냄새는 나지 않습니다.

Q : 전용 에어 매트리스를 사용해야 합니까?

A : 특정매트리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 기존에 사용하는 매트리스가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.

Q : 감전의 위험은 없나요?

A : 물과 전기를 사용하는 기기이지만, 감전의 위험은 전혀 없습니다. 한국, 일본, 유럽에서 전기안전인증을 받은 안전제품입니다.
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.

Q : 정전 시 사용은 가능한가요?

A : 기본적으로 외부 전력을 이용하여 작동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정전이 되면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.

Q : 남녀 성별모듈이 따로 있나요?

A : 남성과 여성용 성별모듈이 따로 있으며 간단하게 교체 가능합니다.

Q :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할 소모품은 어떤게 있나요?

A :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필터(헤파 필터) 세트는 6개월에 1회 교환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.  알람이 필터교환 주기에 맞추어 교환이 필요할 경우 자동으로 알려줍니다.

Q : 기저귀커버는 별도구매가 가능한가요?

A : 기저귀커버는 필요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.